남송미술관

미술관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남송미술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주변여행지

자라섬

최고관리자 | 2014.06.19 17:49 | 조회 679









20100714173133.jpg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2004년 1회 페스티벌 당시, 재즈의 불모지나 다름 없던 한국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갖춘 대규모의 재즈페스티벌은 상상조차 어려운 일이었다. 더구나 많은 준비 끝에 개최했던 1회 페스티벌을 찾아온 폭우는 축제를 만드는 이들에게 큰 재앙이었다. 이렇듯 어렵게 시작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해마다 최대 관객수를 갱신하며 공신력 있는 해외 매체에서도 인정할 정도의 단시간 내 고속성장을 기록 중이다
또한 2009년, 2010년의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로 선정된 데 이어 작년 2011년과 올해 2012년에는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지정되어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누구도 걷지 않았던 길을 걸음으로써 모두의 우려를 샀으나, 한국에서 축제다운 축제를 만들고 싶다는 열망은 결국 결실을 맺어 끝내 그 길이 옳았음을 현재 증명하고 있다.

이와 같은 커다란 성공은 매년 새롭게 선보이는 세계 최정상의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최강의 라인업에 북한강과 자라섬의 빼어난 경관이 결합되어 어디서도 보기 어려운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냈기 때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가 오면 흔적 없이 물에 잠겨버리던 쓸모 없는 황무지에서 한국 재즈의 중심지로 다시 태어나게 된 자라섬. 10월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 갈대와 잔디 사이로 재즈의 선율이 흐르는 자라섬으로 떠나보자.

음악과 자연이 하나되는 축제의 섬 `자라섬`에서 펼쳐지는 감동의 무대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을 찾는 수많은 관객들의 가장 큰 관심은 역시 공연 프로그램이다.

자라섬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해외, 국내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을, 가평읍 일원에 마련된 스테이지에서는 국내 힙합, 소울, 펑키, DJ 등 다양한 장르의 최고 뮤지션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특히 가평체육관에서는 파티 스테이지 ,등 음악성을 지닌 다양한 국내 뮤지션들의 공연을 선보임으로서 음악 팬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알찬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자라섬재즈센터에서는 워크숍이 개최된다.

장소: 자라섬일대

기간: 2014. 10. 3-5.

주관: (사)자라섬청소년재즈센터

주최: 가평군

http://www.jarasumjazz.com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